향도 좋고, 맛도 좋은 유자! 건강에도 좋으니 먹지 않을 이유가 조금도 없겠죠? 게다가 요즘같이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는 면역력 떨어지기 쉬우니 더욱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해요.
그래서 유자차에 대한 효능을 알아보고 좋은 유자차 고르는 법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가 놓치고 있던 부작용까지 써두었으니 한자도 놓지지 마세요! 놓치면 손해예요~
유자차 효능
유자의 비타민c 성분은 레몬보다 무려 2-3배 정도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따뜻한 차로 섭취를 하면 체온 유지와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더 자세히 효능을 알아보면,
1. 피부의 노화를 막고 깨끗하게
비타민 c성분이 많아 피부미용에 좋아요. 특히 기미와 주근꺠 등을 제거해주고 노화의 주범으로 알려진 활성 산소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2. 뼈 건강과 성장에 도움
칼슘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식품이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어 노인분들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중풍을 예방하는데 도움
특히 혈압을 조절하고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중풍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4. 손상된 간을 좋게 만들고, 알코올 성분을 분해
잦은 회식이 있다면 회식 전, 후에 유자나 유자차를 섭취해보시면 숙취가 제거되는 효능을 분명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5. 헤스페리딘 성분이 각종 질병과 질환 등을 예방
특히 항염증과 항균, 항암 등의 효과가 있고 모세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뇌에 출혈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6. 피로를 빠르게 회복
비타민c성분과 유기산으로 알려진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유자차 부자용
유자차는 매우 안전한 음료에 속해요. 하지만 어디에나 예외는 있는 법이죠. 섭취하는 사람의 상황에 따라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해서 드셔주세요.
고혈당을 유발할 수 있어요.
과일청을 담궈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굉장히 많은 양의 성탕이나 꿀이 들어갑니다. 때문에 당뇨환자 분이나 만성질환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주의해서 드셔야 합니다.
소화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너무 많은 양을 섭취 할 경우 설사나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량만 드셔주세요.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어요.
처음 유자를 드셔보시는 분들이라면 혹시 모를 알레르기 반응을 대비해 양을 조금씩 늘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자차 보관법
다른 과일청과 마찬가지로 개봉 후에는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절대 다른 음식물이나 침 등이 묻은 수저로 유자차를 덜지 마세요. 곰팡이를 피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거든요.
개봉 후 냉장보관은 필수이니 꼭 냉장고 안에 보관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