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333

청년키움통장 '청년의 희망을 키워 주는'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청년희망키움통장'이 도입된다고 합니다. 일하는 저소득가구의 청년들에게 월 40만원씩 저축을 지원하는 사업인데, 일하며 열심히 저축 하면 언젠가는 노력에 대한 결실을 맺을 수 있음을 조금이라도 느끼게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년희망키움통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생계급여를 받고 있는 일하는 청년이 일을 통해 생계급여 수급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목돈 마련을 지원하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이라고 합니다. 청년키움통장 - 청년의 희망을 키워주는 본인이 저축액의 일부를 부담하는 기존사업과 달리 본인 저축으로 가처분소득이 줄어드는 부담없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1차 모집을 2018년 4월 2일 부터 10일까지 할 예정.. 2018. 3. 30.
양파의 효능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정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다가 조금 물러가는가 싶더니오늘은 황사가 하늘을 뒤덮어 버렸네요. 상쾌하고 푸근한 봄날씨를온전히 만끽하기가 이리도 어렵다니, 봄나들이는 포기하고건강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 될 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알아두면 건강관리에 유용한 정보인양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양파는 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애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하고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양파의 효능 [2]양파는 혈관을 막는 혈전 형성을 방지하고분해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혈전이 심하면 사망에 이르기까지 하는순환기 장애(협심증, 심근경색, 뇌연화증, 뇌졸증 등)를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군요. [3]양파는 혈관 내의 혈액을 묽게 하는작.. 2018. 3. 29.
청년취업수당 '청년구직촉진수당' 알고 있나요?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를 살펴보면,2017년 청년 실업률이 9.9%로역대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취업을 하는 것이 너무 어려운 시기인데권력층이 주도한 채용비리 뉴스까지.. 아예 취업을 포기했다는 니트족까지생겨나고 있다는 뉴스도 적지않게 들려옵니다. 경제활동을 하지 않는 청년층이30만명을 넘겼다고 하는데, 더 이상 방관하지말고더 큰 관심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오늘은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만한청년취업수당 '청년구직활동지원금'에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취업수당 알고있나요? 지난 3월 15일에 정부에서 발표한청년일자리 대책인'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2019년부터 졸업이나 중퇴 후 2년 이내인 청년들을 대상으로자기주도적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6개월간 월 50만원의청년구직활동지원금.. 2018. 3. 28.
미세먼지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필독' 따뜻한 봄 햇살이 반가운 요즘인데,미세먼지가 극성이라서 봄바람 한번 시원한게 쐬기가 어렵네요. 나들이는 고사하고 등하교나 출퇴근시에도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목에 상당한 거부감이 들 정도라서인지미세먼지 마스크 제품에 대한궁금증과 구입이 있따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올바른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법에 대해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마스크는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를 받은황사마스크 또는 방역용 마스크 등을선택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성능규격인'KF(Korea Filter)' 뒤에 붙은 숫자를잘 확인하고 구입해야 한다고 하네요. KF80은 0.6㎛ 크기의 미세입자를80% 이상 차단할 수 있고, KF94와 KF99는각각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각각 94%, 99% 이상 차단할 수 있.. 2018. 3.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