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양파껍질차 효능과 부작용, 집에서 만드는 방법

by 데일리정보통 2023. 3. 28.
반응형

 양파껍질차는 항산화 작용과 체내 독소 제거 효과가 있어 건강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 껍질은 요리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다양한 건강 상의 이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드시고 계시는데요. 양파껍질차 효능과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파껍질차 만드는법까지 상세히 알아봤으니 놓치지 말아주세요!

 

 

양파껍질차 효능

 

 

항산화 작용: 첫번째 양파껍질차 효능은 항상화 작용입니다. 양파 껍질은 퀘르세틴, 카테킨 등의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항염증 효과: 양파 껍질에는 크로스핏이라는 화합물이 있어서 염증을 억제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혈당 조절: 양파 껍질에는 카르코잔, 카르코잔인 등의 화합물이 있어서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항균 작용: 양파 껍질은 항균 물질인 알칼로이드와 페놀 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세균과 곰팡이 등의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만 예방: 양파 껍질은 식이 섬유를 함유하고 있어서 소화를 촉진하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비만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양파 껍질을 이용한 방법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끓인 물에 양파 껍질을 넣어 차를 만들어 마시거나 양파 껍질을 건조시켜 분말로 만들어 조리에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어떤방법을 사용하시든 반드시 깨끗하게 세척한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경우에 양파껍질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압이 높은 사람: 양파껍질에는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혈압이 높은 사람이나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간 건강을 개선하고 싶은 사람: 양파껍질에는 간건강에 좋은 효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간 건강을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됩니다.

 

 

양파껍질차 부작용

  일반적으로, 양파 껍질 차는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으나, 일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양파 껍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차를 마시면 두드러진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두드러진 가려움증, 발진, 구토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장 장애: 일부 사람들은 양파 껍질 차를 마시면 위장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복통, 구토, 설사, 가스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약물 상호작용: 양파 껍질에는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가진 화합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압을 조절하는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은 의사와 상의한 후 차를 마셔야 합니다.

 

중금속 중독: 양파 껍질은 중금속인 카드뮴을 함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파 껍질을 차로 마시는 경우 과다한 섭취로 인해 카드뮴 중독의 위험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양파 껍질 차를 마시기 전에는 자신이 해당 부작용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지 확인하고, 식욕 억제제나 항혈압제 등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양파껍질차 만드는 방법

  1. 양파껍질 부분을 소금물로 깨끗히 씻어줍니다.
  2. 찬물에 담근 후 양파껍질을 벗겨내 줍니다.
  3. 채반에 널어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놓아 건조시키면 된답니다.
  4. 말린 양파껍질을 팬에 볶아줍니다.
  5. 한 번에 1~2L 정도의 물에 양파껍질 한 줌 정도를 넣어줍니다.
  6.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서 약 20분 정도 끓여줍니다.
  7. 양파껍질을 걸러내서 따뜻한 상태로 마시면 됩니다. 
  8. 양파껍질차의 맛이 좀 씁쓸하다면, 꿀이나 자몽, 레몬, 생강 등을 넣어서 맛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건조된 양파껍질을 잘 보관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니 한 번에 많이 건조해서 보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양파껍질차는 한 번에 많이 마시면 소화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양파껍질차 효능과 양파껍질부작용, 양파껍질차 만드는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가 되셨기를 빕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