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523

벌침 효능 및 벌침 부작용 확인하세요! 한의원에서 주로 시술되는 벌침은살아있는 벌의 침에 들어있는봉독을 추출하는 것으로매우 전문적인 침구 의학이라고 합니다. 벌에게 물린 뒤 아픈 곳이 치료되는것에서 시작되어 점점 치료법으로알려지고 이어져 왔다고 하는데요. 아주 오래전부터 시작되었을 것으로추정하지만 기록상으로는1858년에 류머티즘 질환 치료에사용된 것이 최초로 알려지고 있답니다. 민간요법으로만 생각했던 벌침,어떠한 효능과 주의사항이 있을지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벌침 또는 봉침 이라고 부르는 것은한의학적으로 약침의 한 종류인봉약침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약침이라는 것은 한약과 그 추출물또는 증류액을 인체에 주입할 수 있도록만든 액을 주사기를 사용하여 주입하는것을 말하는 것이라고 하구요. 즉, 한약과 침이 하나로 결합된 것을약침이라고 할 수.. 2018. 5. 31.
칡차 및 칡즙효능 알고 먹어요! 한바탕 소나기가 지나가서인지,그냥 기분이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화창한 날씨인 것은 확실한 날입니다. 오늘은 해열작용이 탁월한칡차 그리고 칡즙효능 등에 대해알아보려고 합니다. 칡은 해열작용이 뛰어난 약재로한방 감기약으로 자주 사용되는갈근탕의 갈이 바로 칡이라고 합니다. 따뜻한 칡차는바이러스와 열에 의한 몸살 등을 완화하고호전시키는데 탁월하다고 하는군요. 무엇보다 칡은끈끈한 성질이 있어 쉽게 식지 않기 때문에감기에 걸렸을 때 차로 마시기에매우 적절하다고 합니다. 칡차를 만들어 먹는 것도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요, 구입한 칡을 깨끗이 씻어 말린 뒤칡뿌리를 결대로 찢어 곱게 갈아둔 것을뜨거운물에 1스푼 가량 넣어서우려 마시면 된답니다. 조금은 쌉사름한 맛을 내는 칡이라서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건강식품.. 2018. 5. 30.
자외선차단 확인방법 알고있나요? 추위가 가고 봄이 언제오나 했던것이며칠 전 인것 같은데,이제는 강렬한 햇빛이 내리쬐는여름이 성큼 다가온 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특히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는것을 더욱 신경써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자외선차단 방법 등에 대해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외선차단이 필요한 이유자외선에 무방비로 피부가 노출되면면역계의 약화, 피부암 발생률 증가 등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가 지속적으로 자외선에 노출되면색소 침착증이 생기고,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여피부탄력이 떨어지고 굵은 주름이생기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자외선에 의해 발생하는피부노화현상 이라고 한다는군요. 특히, 어린아이들은강한 햇빛으로 인해연약한 피부에 쉽게 자극 받을 수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 자외선강.. 2018. 5. 28.
장례식장꿈 해몽 총정리 안녕하세요, 어젯밤 좋은 꿈 꾸셨나요? 오늘 꿈해몽 주제는바로, '장례식' 입니다. 꿈에서 장례식을 한다거나장례식장을 방문하는 것을보게 된 날은 왠지 안 좋은 소식이들려오는 것은 아닌지 찝찝한기분을 떨쳐버릴 수가 없죠. 과연 장례식장꿈 또는장례식장가는꿈 등이예상처럼 흉몽으로 해석될지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례식장에 다녀오는 꿈 이 꿈은너무나도 상반된 내용으로해석될 수 있다고 합니다. 조금은 지지부진하던 결혼이급속도로 진전이 될 수 있고, 재물운이 열리게 되어많은 돈을 벌게 되는 등무슨 일이던지 순탄하게이루어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꿈이라고 합니다. 조문객이 많아서 앉을자리가 없는 꿈이 꿈은현재 진행하는 일이나 사업이계속된 실패를 맞게 되지만, 머지않아 주변사람들의 도움과협조를 받아 큰 성공을 이루게될.. 2018. 5. 26.
반응형